본문 바로가기
저니의하루/맛집

대전 봉명동 맛집, 고치소사마 대만연어 대왕연어초밥 모듬초밥 카레우동

by 저니공주 2020. 11. 16.
반응형

 

저니의하루 Ep.87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니의하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여러분, 오늘은 한주의 시작 월요일이에요. 그래서 월요일 맞이 밀린 포스팅 갑니다!

한 달 전쯤 다녀온 대전 봉명동 맛집 "고치소사마"를 포스팅할 거예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고치소사마

 

 

 

고치소사마 외관이에요.

주차는 맞은편 유성컨벤션 웨딩홀 주차장 2시간 무료예요. (주말 제외라고 쓰여있는데, 저는 주말 오후에 예식이 없을 때 가서 그런지 유성컨벤션 웨딩홀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고치소사마는 '잘 먹었습니다'라는 뜻의 일본어예요.

몇 년 전에는 인스타그램, SNS 맛집으로 유명했어서 웨이팅이 엄청 길었는데 요새는 웨이팅 안 하고 바로 들어갈 수 있는 거 같아요.

 

 

 

 

고치소사마 메뉴판이에요.

저는 고치소사마의 시그니처 메뉴인 대왕 연어초밥 대만연어 3P, 고치소사마 모듬초밥을 주문했어요.

 

 

대만연어는 생연어 초밥 위에 어마어마한 크기의 생연어 사시미가 덮여있고, 연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수제 단짠단짠 소스가 뿌려져 있는 메뉴예요.

 

 

 

 

주문하고 바로 샐러드, 양파, 락교, 절임 생강, 장국이 나왔어요.

 

 

 

그리고, 드디어 메인 메뉴인 대만연어랑 모듬초밥이 나왔어요.

 

 

 

 

여러분! 대만연어 비주얼 좀 보세요. 비주얼 굿.👍🏻
확실히 연어 맛집답게 연어에서 윤기가 좔좔 흘러요.

 

대만연어초밥은 사이즈가 엄청 크고 큼지막한 연어 두장이 감싸져있어요. 그래서 저는 반으로 나눠서 먹었어요.
대만연어 특성상 대만연어초밥에 달달하고 짭조름한 대만연어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데, 젓가락으로 집으면 흘러내려서 저는 숟가락으로 먹었어요.

맛있었는데 먹다 보니 연어의 기름진 맛 때문에 개인적으로 너무 많이 먹으면 질릴 거 같아요.

 

 

 

 

초밥을 거의 다 먹었는데 약간 뭔가 부족한 거 같아서 메뉴판을 다시 봤어요.
고치소사마는 연어 맛집이기도 하지만 카레 맛집이기도 해요!

고치소사마 카레 맛있게 먹는 꿀팁!★

STEP 1 메인 메뉴를 선택한다.
커리라이스랑 커리우동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이미 초밥으로 밥을 먹은 상태였기 때문에 커리우동을 선택했어요.

STEP 2 매운맛 단계를 선택한다.
1단계 매운맛 초보자 / 2단계 맛있게 매운맛 / 3단계 매운맛 매니아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2단계 맛있게 매운맛을 선택했어요.

STEP 3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한다.
여러가지 토핑이 있는데 저는 새우튀김 2P를 추가했어요.
튀김은 역시 새우튀김 ♡

 

 

 

 

고치소사마 카레우동이에요.
카레우동 위에 마늘 후레이크, 파, 파슬리가루가 올려져 있어요. 새우튀김을 추가 주문 안 했다면 약간 심심했을 거 같은 비주얼이에요.

빨리 나왔는데 그래서 그런지 약간 우동면에 간이 안 배어있는 느낌, 면이랑 카레랑 따로 노는 느낌이어서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운 맛이었어요.

고치소사마 지도 첨부해놓았습니다.😊

 

 

고치소사마 대전본점
대전 유성구 온천동로65번길 26 1층 2층 / 지번 : 대전 유성구 봉명동 683-6
평일 11:30 - 22:00 라스트오더 14:30
평일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주말 11:30 - 22:00 라스트오더 15:30
주말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오늘은 대전 봉명동 맛집, 고치소사마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잘 보셨나요?
그럼 이쯤에서 저니의하루 Ep.87은 끝이 났습니다!
오늘도 저니의하루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놀러 오세요♡

▼저니의하루 이전 에피소드가 궁금하시다면!▼

대전 대청댐 카페, 두두당

 

대전 대청댐 카페, 두두당

저니의하루 Ep.86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니의하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여러분! 날씨가 엄청 추워졌어요. 오늘은 잠깐 스쳐 지나갔던 가을에 다녀온 대청댐 카페 "두두당"을 포스팅하려고

xltmxhfl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