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니의하루/요리

백종원 카레 레시피로 구운계란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by 저니공주 2021. 5. 3.
반응형

 

저니의하루 Ep.109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니의하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저니의하루 요리 포스팅인데요, 백종원 카레 레시피로 구운계란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구운계란카레

 

 

 

 

백종원 구운계란 카레 만들기 재료예요.
양파, 계란, 카레가루만 있으면 카레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가 엄청 간단하죠?

 


저는 재료를 쿠팡으로 주문했는데 카레가루 용량을 안 보고 주문했더니 1키로 50인분짜리 카레가루가 왔어요.
여러분은 카레가루 용량 잘 보고 주문하세요!
저는 대용량 카레가루를 다 먹으려면 카레가루 요리를 많이 찾아봐야겠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백종원 카레 레시피 시작합니다!

먼저, 냄비에 계란을 삶아줍니다.
저는 4인분 기준으로 만들려고 계란 8개를 삶았어요.
1인당 계란 2개씩은 기본이죠.😊

 

 

 

계란을 삶는 동안 양파 한 개를 채 썰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최대한 얇게 썰으려고 노력했어요.

 

 

 

 

다 삶아진 계란 껍질을 잘 까주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나 기름을 적당히 두른 후 계란을 잘 구워줍니다.

저는 계란 삶을 때 뭔가 문제가 있었는지 계란 껍질을 깔 때 잘 안 까져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계란이 울퉁불퉁해요.

 

 

 

 

삶은 계란을 노릇노릇 맛있는 색이 날 때까지 구워줍니다.

 

 

 

 

계란을 굽는 동안 카레가루를 계량해줍니다.
저는 종이컵으로 계량을 했는데, 종이컵 반 컵 정도 카레가루를 계량했어요.

 

 

 

삶은 계란이 맛있게 구워졌어요.

 

 

 

 

이제 채 썬 양파를 넣고 제일 중요한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해줍니다.

 

 

 

 

양파가 갈색 될 때까지 카라멜라이징을 해줍니다.
양파 양이 많아 보였는데,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하니깐 양이 줄어들었어요.

 

 

 

 

이제 물을 넣고 카레가루를 잘 풀어서 넣어줍니다.

 


물은 카레가루의 7배를 넣으면 되는데 저는 카레가루를 종이컵 반 컵으로 계량했기 때문에 물은 종이컵으로 3.5컵 넣어줬어요.

 

 

 

카레가 보글보글 잘 끓고 있어요.

 

 

 

 

카레를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잘 졸여줍니다.

카레가 후라이팬 바닥에 눌어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저어줘야 해요.

 

 

 

맛있는 카레가 완성되었어요.

처음에 카레를 넣고 끓일 때는 거품이 많이 생겨서 거품을 한번 걷어냈는데 나중에 시간이 지나니깐 거품이 저절로 없어졌어요.

 

 

 

 

백종원 구운계란 카레 완성!

근데, 원래 만들려고 했던 양은 4인분인데 거의 2인분 양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4인분은 2배 레시피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접시에 카레를 예쁘게 플레이팅 해줍니다.
당연히 플레이팅에 파슬리가루가 빠질 수 없죠!

 

 

 

 

맛도 있고 만들기도 쉽고 비주얼도 최고인 구운계란 카레예요.

오늘은 백종원 카레 레시피로 구운계란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잘 보셨나요?
그럼 이쯤에서 저니의하루 Ep.109는 끝이 났습니다!
오늘도 저니의하루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놀러 오세요♡

▼저니의하루 이전 에피소드가 궁금하시다면!▼

통영 용남면 카페, 마노아

 

통영 용남면 카페, 마노아

저니의하루 Ep.108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니의하루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통영 용남면 카페, "마노아"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마노아 마노아 카페 외관이

xltmxhflx.tistory.com

 

반응형

댓글